AI 인사이트 칼럼

2026년 대예측: 당신은 AI의 주인입니까, 대체품입니까?

By Bopyo Park,

Published on Dec 21, 2025   —   8 min read

보표레터 구독자님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2025년이 저물어가는 지금, 여러분은 다가올 2026년을 어떻게 그리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AI 팟캐스트 채널인 'Moonshots' 팟캐스트의 멤버들(Peter Diamandis, Salim Ismail, Emad Mostaque, Alex Zhavoronkov)이 내놓은 '2026년 대예측'을 바탕으로, 우리 삶을 송두리째 흔들 거대한 파도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흔히 미래를 '먼 훗날의 일'로 치부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대화를 듣고 나면 한 가지 명확한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미래는 이미 와 있고, 단지 널리 퍼지지 않았을 뿐이라는 것을요. 특히 2026년은 인류 역사상 가장 급진적인 '특이점(Singularity)'의 초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단순한 기술 발전이 아닙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 돈을 버는 방식, 심지어 '인간'으로 존재하는 방식까지 재정의될 2026년의 풍경. 그 가슴 뛰면서도 한편으론 두려운 미래의 청사진을 보표레터가 3가지 핵심 인사이트로 정리했습니다.

This post is for subscribers only

이 아티클은 무료 및 유료 멤버들을 위한 전용 콘텐츠입니다. 아티클이 열람이 안되거나 중간에 끊어진다면 무료 구독으로 로그인하시고 확인해보세요. 무료 멤버쉽 콘텐츠는 열람이 됩니다. 만약 그래도 끊어지신다면 유료 멤버쉽 전용입니다. $5.19 커피 한잔 정도의 가격으로 유료 멤버쉽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전체 내용이 보여지며 그동안 공개되지 않는 모든 아티클을 볼 수 있습니다

Subscribe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end by email

보표의 성장 레터

여러분의 삶에 건강한 자극을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한계 없는 성장'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남들보다 앞서가세요!

Subscribe